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자격증]sns광고마케터1급 자격증/시험일정/공부법/합격후기

by 죠졍니 2022. 9. 30.
728x90
반응형
SMALL

 

 

 

안뇽하세여

 

2022년 08월 27일 토요일에 응시한

SNS광고마케터 1급 자격증을

포스팅 할 예정입니당

 

 

 


시험 내용

 

 

 

캡쳐 출처는 아래 링크확인!

 

https://www.ihd.or.kr/introducesubject10.do

 

KAIT 자격검정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KAIT-CP)은 방송통신발전기본법에 근거해서 설립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운영하는 자격제도로서 ICT분야별로 기본적인 소양부터 전문기

www.ihd.or.kr

 

 

 

 

 

KAIT 자격검정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KAIT-CP)은 방송통신발전기본법에 근거해서 설립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운영하는 자격제도로서 ICT분야별로 기본적인 소양부터 전문기술까지 인적자원의 개발 및 평가를 통해 실생활과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ICT분야 자격검정의 가치를 확고히 다져나아가겠습니다. SNS광고마케터 (Social Network Service advertisement Marketer) 디지털 광고 시장의 고성장을 통한 SNS광고 마케팅 분야 산업 활동 영역 증가로 전문성 및 실무적인 ...

www.ihd.or.kr

 

 

 

 

 

 

 

sns 광고마케터 자격증은 국가에서 인정한 국가공인자격증이 아닌

민간자격증으로 응시자격에 대한 제한이 없습니다!

(공대인 저도 봤슴여)

 

 

 

 

 


시험출제 내용

 

sns의 이해, sns광고 실무로 나뉘는데 더 세세하게 들어가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톡,네이버밴드,기타sns

이렇게 분류해요

 

 

 

시험에 나오는 비율은

Meta for Business(페이스북,인스타그램) = 유튜브 >>>> sns의 이해 >> 카카오톡=네이버밴드=기타sns매체

 

순이에요!

참고하셔서 벼락치기 할때 도움되면 좋겠습니당

 

 

 


 

응시료

민간자격증 이다보니까 확실히 비싸요ㅠㅠ

 

5만원 + 교재값(16000원)

= 총 66000원

 

 

ㅂㄷㅂㄷ;; 돈이 아까워서라도 붙어야겠다 생각했어요

 

 


시험 일정

 

이 자격증은 올해 처음 시행된거라

8/27일에 응시한게 2회에욤

 

 

 

시험 접수를 하고

시험 10일 전에 다음과같이 문자가 왔어요!

 

 

 

 

 

메일함을 확인해보니

 

 

다음과 같은 메일이 왔어요!

 

 

 

 

 

주의사항 꼼꼼히 읽어서 부정행위는 되지 말자구여!

 

 

 


 

22일에 그리고 다음과같이 문자가 왔어요!

 

 

 

 

 

 

 

메일 또다시 확인하러 가서

 

 

 

 

 

 

다음과 같이 주의사항 확인 후 사전테스트 체험 했어요!

꼼꼼히 봐두는게 나을것 같아요

실전에서 당황할수 있기때문에

 

 


시험공부 방법

 

제가 사용한 책은

 

 

 

이책이에요!

sns광고마케터 핵심요약+적중문제

 

 

각 단원별로 예상문제와 요약정리본 있어서 좋았어요

예상문제는 2번씩 돌렸구요

제일 중요한 페북,인스타,유튜브 단원이 무려 65문제씩 있어서 넘 힘들었어요,,

 

예상문제 돌리면서 앞에 개념부분들을 다시 찾아가면서 공부하니까 훨씬 빨리 외워졌어요

 

 

 

1회독 : 개념 1번 훑기 + 예상문제 풀기

2회독 : 예상문제 다시풀기+ 개념 찾아보기

3회독 : 샘플문제 A,B형 풀면서 정오답정리 바로하기

4회독 : 샘플문제 두번째 돌면서 개념 찾아보기

 

 

저는 이렇게 공부했습니당

샘플문제는 책에도 있어서 책에있는건 나중에 풀어보고

아이패드에 문제 다운받아서 정오답했어요!

 

 

 

 

 

 

 

 

저의 순 공부시간은

 

7일했고, 2~3일은 쉬엄쉬엄 하다가 남은 4일정도를 빡세게 했어요!

 

이해할려면 늦어서 달달달달달달 외웠습니당

(특히 전날밤이랑 아침이 젤 중요한듯 그때 본게 많이나왔어요!)

 

 


그리고 대망의 시험날!

 

 

시험은 2시부터이지만 1시반까지는 입실해야해요

내 얼굴이 나오게 핸드폰으로 화면도 켜야하고

노트북 화면 공유도 해야합니ㅣ다

 

 

저는 화면 녹화하러 들어갔는데

빈종이 앞뒤로 보여달라 하고, 본인인증때문에 얼굴도 비추라고 했었어요!

 

 

 

시험시간은 100분인데 저는 1시간?정도 보고 제출했어요

시험은 시작후 50분 이후부터 나갈 수 있어요~

 

 

 


시험 결과

 

 

29일에 모범답안이 올라왔더라구요

 

 

시험은 80문제이고, 1.25점씩 해서 총 70점만 넘으면 합격이에요!

저는 총 18개 틀려서 77.5점으로 안정권으로 합격했습니당

 

 

총 24개까지만 틀려야해요..!!

 

 

 

빈종이에 답을 미리적어두면

성적 나올때까지 안기달려도 되고 편해요~

 

성적발표는 9월16일 이라고 합니당

그때 또 확인해야겠어요!

 

 

 

 

 

 


후기

 

솔직히 10일전까지는 환불 100퍼센트 되길래 그때 공부 1도 안했던 상태라 환불받을까 고민했는데

그래도 7일 빡세게 해서 좋은결과 나온 것 같아요!

 

 

 

7일 단기로 하는건 저는 방학이라 시간이 많아서 그런거라서

다른 일을 병행하시는 분들은 힘들수도 있어요ㅜㅜ

그래도 모두 빠이팅!! 마지막까지 포기하지말아요 :)

 

또 언제 이렇게 전공과목이 아닌걸 치열하게 외우고 공부해보겠어요

머리 식힌다 생각하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당

(마케팅쪽 관심있어서 더 재밌게했어요)

 

 

다들 하고싶은것들 많이 하길 바라며.....

 

 

 

 

 

 

 

 


+합격발표날

 

 

 

 

 

 

 

 

 

 

 

합격했습니당^~^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