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자격증] 웹디자인 기능사 필기 시험일정/시험공부법/합격후기

by 죠졍니 2022. 9. 29.
728x90
반응형
SMALL

 

 

 

 

 

 

 

안냥하세여

 

 

 

 

오늘은 웹디자인 기능사에 대해

말해볼거에요!!

 

 

 

 


 

시험일정

 

 

기능사 시험에 필기시험기간이 왤케기나 하시죠??

저 날짜중에 편한 날짜로 신청해서

보면됩니당! 개이듁

 

 

 

앗 제가본건 4회라

올해는 끝났어요 :)

 

 

 

 


접수방법

 

 

 

 

 

큐넷 앱을 먼저 깔고 가입을 해줍니당

 

 

원하는 기능사와 날짜를 신청해주면

원서접수내역에 뜰거에요!

 

 

8/30으로 신청했다가

개인사정으로 취소하구 다른날짜로 예매..

아쉽게도 시험일자 변경은

안되는것같더라구요 ,,, 내 반값 ㅠ

 

 

하하

9/3로 다시 신청했어요!

거의 5일을 더 추가공부했습니당

 

(사실상 8/30부터 공부시작ㅋㅋㅋ)

 

 

 

 

 

 

 

 

 

흐아

광주에서 기능사 시험보는건

서구사람들에겐

지옥이에요.. 엄마찬스 짱

 

 


공부법

 

 

 

 이기적 필기책이 있는데

개념은 제가 솔직히 다 못훑었어요

 

 

이방법으로는 1회독도 못한다 싶어서

5일남은 저에겐 기출이 답이었어요

기출만 2번씩 돌리고 암기암기암기

 

문제은행식이니까 기출을 믿고

답까지 달달 외울랴고했어요

 

저녁에 집에와서 cbt로

기출 계속 돌리고돌리고 돌렸습니당

 

 

 


시험당일

 

 

10시시험이라 9시에 도착했는데도

차 짱많고 사람도 많았어영

 

 

오 … 시험시작 10분전엔

시험장 입실이 안되는지

지하1층 대기실에서 대기

 

 

 

 
 
 
                                                                                총정리 해둔거

마지막으로 훑는 타임 

 

자리에 가시면 이렇게 이름과 과목, 번호가 적혀있어요!

듀근듀근 떨리는 맘으로 시험 봤습니당

 

 


시험후기

 

 

 

처음 입실하면 수험표 검사 및 안내방송이 나오고

계산해야하는 과목을 보시는 분들이 있으셔서

종이여부를 물어보셔요(자리마다 기능사 과목이 다 다름)

 

10시 시험이었지만 시작은 10:20분부터 시작했고

시험이 끝나고 제출을 누르면

가채점결과와 합격/불합격 여부가

바로 나오게되어있어요!

 

시험 제출하면 바로 나올수있습니당

저는 한 20분 걸리고

검토후 바로 제출하고 나왔어요

 

저는

 

 

                                                                            합격

 

했슘다 ㅎㅎ

사실 애매하게 기출만 돌린상태라

긴장하고 제출했는데

 

60점 커트라인중에 75점을 받고

합격했습니당 ㅎㅎ

 

 

 

(2주만에 자격증 두개붙은사람 나야나)

 

 

 


꿀팁

 

우리의 목표는 만점이 아니라 합격

(Feat. 이기적)

기출을 돌립시다!

 

 

 

 

 

 

모듀들 4회실기

마지막까지 화이팅👊

 

 

 

 

 

 

 

728x90
반응형
LIST